• bizsherpa

스타트업전술_작은출발로 기회를 찾는다

6월 17 업데이트됨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출발점은 사람들의 익숙함을 알아내는 것이다. 그 이유는 전혀 모르는 것을 구매하고 이용할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듣고, 작동을 해보고 또는 다른 사람을 관찰해서 이해가 되면 사용한다.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은 기존의 것을 변형시키고, 첨가하고, 줄이고, 빼면서 새롭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전에 없었던, 완벽하게 새로운 것의 등장은 드물다. 그러한 발명은 인류의 역사를 바꾸거나, 인류를 새롭게 정의 할 것이다.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해야 할 일은 명확하다. 모방과 개선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익숙했던 그것이 이런 저런 이유로 불편함을 가져온다. 뭔가 더 나은 것이 있다면 좋겠다는 기대가 생긴다. 사람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관찰하면 그것이 누군가에겐 보인다.

그렇게 해서 좋은 제품을 만들려면 대상과 목표가 필요하다. 누군가를 위해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사업은 많은 소비자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 그들을 위해 일하고 그 대가로 소득이 창출되며 성장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던 결과를 얻게 된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 결과를 운과 성실함으로 말한다. 예상했던 결과가 아니니 그렇게 말한다.

모방으로 넘쳐나는 곳이 시장이다. ... (계속 이어지는 글은 여기서 확인^^ => https://blog.naver.com/perian/221481573184 )


#스타트업 #스타트업전술 #작은출발

#비즈니스셀파 #김한상

조회 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좋은멘토, #낭만멘토 프로젝트 (5) 언제 멘토가 필요한가

#좋은 멘토, #낭만멘토 프로젝트 (5) 언제 멘토가 필요한가 ​ 부담 갖지 말라고 해도 멘토에게 아무 때나 연락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나 역시 조언이 필요해서 멘토 또는 다른 전문가에게 조언과 의견을 구하는 연락을 할 때 생각을 많이 한다. 나도 그렇지만, 스타트업들을 만나면서 조언 받을 시기가 지난 경우를 대할 때면 많이 아쉽다. 물론 조언자의 도

#좋은멘토, #낭만멘토 프로젝트 (4) 멘토링 방식의 변화

#좋은멘토, #낭만멘토 프로젝트 (4) 멘토링 방식의 변화 ​ 이제 실험적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의 글 말미에 그 시작을 어떻게 실행할지 조금은 설명해봤습니다. 좀 더 나은 것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이해하고 부족하지만, 오늘의 글을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스타트업 코치, 멘토 활동을 하면서 요즘처럼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강

© 2010 스타피시컴퍼니. 비즈니스셀파. 김한상